표지모델! 동국대 연극학부 18 배우 진지희


원피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톱은 유니클로U, 캡은 YMC, 스커트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톱은 휠라x츄파춥스, 스니커즈는 YMC, 팬츠와 이어링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원피스는 로우클래식, 샌들은 에스빠드류 로히지날
01. 대학 생활을 위해 연기 활동을 잠시 쉬고 있다고 들었어요.
18학번 새내기로서 그동안 뭐가 제일 재밌었는지 궁금해요. 제가 스스로 시간표를 계획해야 한다는 점이 색달랐어요! 아침 일찍 일어나 처음으로 PC방에 가서 수강신청을 했는데, 다행히 제가 계획한 대로 수강신청에 성공해서 굉장히 뿌듯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외에도 동기들과 함께 수업 들으며 과제를 준비하고, 공강 때 카페에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졌어요.
02. 반면 기대를 품었는데 생각과 달랐던 점이 있다면요?
대학에 가면 자유로운 너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언니, 오빠 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막상 입학하니 제 시간은커녕 잠을 자는 시간도 부족하더라고요. 시험 기간에는 말할 것도 없고요. 대학에 오고 난 뒤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하루를 좀 더 효율적이고 알차게 보내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03. 곧 대학교 축제 기간이에요. 처음으로 맞는 대학 축제를 어떻게 즐길 예정인지?
사실 대학 축제는 제가 입학하기 전부터 엄청 기대해왔던 부분이에요!(웃음) 저희 학교 이번 축제 라인업이 대단하다고 들어서 공연도 마음껏 즐기고 싶고, 또 다양한 부스에도 직접 참여하면서 제대로 즐겨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많이 놀러 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4. 이번 호 스페셜 기사가 우리 학교 자랑에 대한 건데요, 이쯤에서 학교 자랑 한 번!
동국대에는 벚꽃 포토존이 있어요. 길을 따라 쭉 벚꽃이 피는데 4월 한 달 동안 그 거리가 정말 인기가 많았어요. 이 무렵엔 연등제도 있어서 저녁에 불이 켜지면 마치 놀이공원에 온 것처럼 아름다워요. 심지어 학식까지 맛있어요! 저희 학교 학식이 맛있기로 열 손가락 안에 꼽히거든요. 또 저희 연극학부는 워크숍, 제작실기 등을 통해 다양한 연기 경험을 쌓을 수 있고요, 이해랑예술극장까지 있어서 바로 극장에서 공연을 할 수 있어요.
05. 학교 생활하며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났을 텐데, 사람들이 자신에게 갖는 편견이 있다면 무엇이고, 실제로는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요.
배우라는 이유로 학교 활동을 소홀히 하고 출석일수도 낮을 거야,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제 입으로 말하긴 부끄럽지만 저는 학교 생활 굉장히 좋아하거든요.(웃음) 그 편견을 깨고 싶은 마음이 동기부여가 되어서, 수업도 더 열심히 듣고 학교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게 됐어요. 배우들에게 흔히 갖는 그런 편견을 제 행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깨는 것이 제 바람이에요.
06. 최근에 경험한 것 중에 「대학내일」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뮤지컬 <삼총사>를 봤는데 무대에서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연기하는 선배님들을 뵙고 정말 존경스러웠어요. 또 요즘에 『말 그릇』이라는 책을 읽었는데요. 우리의 말을 통해 우리의 그릇을 알 수 있다는 뜻의 제목이에요. 말을 하는 것보다 듣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 제 마음을 좀 더 넓게 쓰고 상대방과 어떤 식으로 대화해야 하는지 깨닫게 해준 책이었어요.
07. 아역 배우에서 20대가 되었어요. 이미지 변신에 대한 부담도 있을 텐데, 앞으로 어떻게 다음 스텝을 준비해나갈 예정인지?
조급해하지 않고 제가 지금 해야 하는 일들을 천천히 즐기면서 준비하고 싶어요. 부담을 가지면 마음의 짐이 무거워져서 선택의 눈이 흐려지기 마련이고, 그건 결국 저에게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렇다고 가만히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저를 가꾸어나가고 연기 연습도 하면서 기본기가 보다 탄탄한 배우가 되고 싶어요.
대학생이라면, 대학내일의 커버모델에 도전하세요!
필요한 사진은?
전신 사진 2장 이상.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얼굴 사진 4장(프로필 사진 제외)
+ @끼를 뽐낼 수 있는 사진 얼마든지!
어떤 일을 하는지?
1. 대학내일 표지와 내지를 장식하는 촬영 진행
2. 짧은 인터뷰
3. ‘표지모델 스토리’ 소개
4. 그 외 대학내일 행사 참여
대학내일 표지모델 신청은 어디로?
covermodel@univ.me으로
연락처를 포함한 개인정보와 사진을 보내주세요!
[851호 - cover model]
Photographer Rie Stylist 김미선, 김은주
Hair & makeup 하나, 선화 & 고미영, 천예림 A. by B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