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내 귀에 추천 장치 VIBE

맨날 듣던 노래 지겨운데 다른 곡 뭐 없나?

이도 저도 다 귀찮아져 실시간 탑 100을 누르려는 순간 ‘잠깐! 소중한 내 취향은요? 남들과 똑같은 노래만 들을 순 없다고!’ 라는 마음의 소리가 들린다면 VIBE를 들어보자. VIBE는 네이버에서 새로 만든 음악 서비스로, 당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걸 목표로 한다.  

‘믹스테잎’이라는 기능이 눈에 띄는데, 사용자가 자주 들은 노래와 아티스트를 바탕으로 좋아할 법한 노래를 모아주는 플레이리스트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 사이에 낯선 아티스트의 곡이 슬쩍슬쩍 들어가 있는데, 들어보면 신기하게도 다 내 취향이다.  

VIBE 앱으로 노래를 듣다 보면 ‘믹스테잎’의 종류가 하나둘 늘어난다. 등굣길에 텐션 업 하기 딱 좋은 ‘두둠칫 믹스테잎’, 분위기 있고플 때 틀기 좋은 ‘잔잔 믹스테잎’, 내가 좋아하는 장르로만 만들어진 믹스테잎 등. 종류가 많은 것도 좋지만, 따로 노래를 넣지 않아도 매일 새 곡으로 업데이트된다는 게 제일 매력적이다.  

믹스테잎 외에도 느낌에 맞는 노래를 무제한으로 틀어주는 ‘느낌별 스테이션’, 마치 클럽에 온 듯 노래와 노래를 믹싱까지 해주는 ‘AI DJ’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아차! 중요한 정보를 빠뜨렸는데, VIBE에서 지금 대학생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4월 30일까지 대학생 멤버십에 가입하면 무려 4년간 30&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심지어 첫 3개월은 무료라고 하니 일단 한번 써보자.
   



VIBE 장점 3줄 요약

01. 듣다가 심쿵하는 취향 저격 플레이리스트
02. 음악 고민 줄여주는 DJ 스테이션
03. 예쁘고 감각적인 UI




[886호 - Hot Clip]

EDITOR 이정섭 munchi@univ.
#앱소개#음악서비스#바이브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