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캠퍼스 7월 2주차

대학가로 스며든 도박장, 불법 홀덤펍
홀덤펍이 최근 5~6년 새 대학가에 빠르게 확산 중이다. 술집처럼 운영되며 카드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일부 업장에서 게임칩을 현금으로 환전하는 불법 도박 사례가 늘며 우려를 낳고 있다. 접근성이 높은 만큼 경찰은 전방위 대응에 나선 상황이다.

서울대 방시혁의 50억 원 기부로 재건축되는 문화관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2023년 모교인 서울대에 기부한 50억 원이 문화관 재건축에 쓰인다. 지난 3일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기공식이 열렸으며, 방 의장은 ‘받은 지지에 대한 환원이자, 후배들이 자신만의 꿈을 키워 사회에 기여하길 바란다’는 취지를 전했다.

성균관대 캠퍼스 전역에 5G 특화망 구축
성균관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캠퍼스 전역에 걸쳐 초고속/저지연의 5G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으로 언제 어디서든 끊김 없이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전주대, 2026학년도부터 '달란트전형' 첫 도입
전주대학교가 올해부터 ‘달란트전형’을 신설해 250명을 선발한다. ‘달란트’는 개인의 재능이나 능력을 의미하며,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과 성과를 중점 평가하는 전형이다. 개인의 잠재력을 발견·개발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라고.

교환학생 동행 모집이 한창
2학기 교환학생을 앞두고, 각 학교 에브리타임 교환학생 게시판에서는 동행을 구하는 글이 한창 올라오고 있다. 낯선 곳에서의 여정에 혼자보다는 ‘함께’가 더 든든한 만큼, 출국을 앞두고 있다면 게시판에서 동행을 구해 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