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수능 할인 말고 중간고사 할인은 없나요?

시험 끝나고 가기 좋은 서울 나들이 코스 3
드디어 중간고사도 끝났다. 온도, 습도, 햇빛까지 나가기 완벽한 요즘, 시험공부를 한다고 학교와 집에만 있었던 대학생이라면 이번 주말에는 밖으로 나가보면 어떨까? 

고생한 당신을 위해, 그러나 뭘 하고 놀아야 할지 모르겠는 당신을 위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3가지 코스를 준비했다. 혼자 놀고 싶은 사람, 핫플 투어하고 싶은 사람, 자연을 즐기고 싶은 사람 모두 모여라. #오늘의_무드에 맞게 하나의 코스를 선택해 서울을 즐겨보자. 



코스1. 기깔난 혼놀 코스
#문화생활 #취향 #집중


1. 피그먼츠
서울 중구 동호로 193 1층

©피그먼츠

약수역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빵집을 첫 번째 코스로 추천한다. 우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이 빵집은 사워도우와 바게트 종류가 유명하다. 고소한 빵과 커피로 시험기간에 느끼지 못했던 여유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학생 리포터의 추천 메뉴: 뺑오 쇼콜라, 바질 잠봉뵈르 샌드위치


2. 소수책방
서울 중구 다산로20길 26 2층


두 번째 코스는 풀빵과 붕어빵을 파는 유니크한 독립서점이다. 이런저런 과제들과 시험에 집중하느라 정작 신경 쓰지 못했던 '나'. 책 한 권 집어 들고 책도 읽고 모퉁이에 놓인 월별 질문지에 답하면서 한동안 소홀했던 나에 대한 깊생시간을 가져보자.

📚학생 리포터의 tip: 질문지의 대답 중 인상 깊은 질문은 책방 지기님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뽑히고,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3. 국립극장
서울 중구 장충단로59

©국립극장 

시험 기간의 가장 안 좋은 점은 시간을 마음대로 쓸 수 없다는 것. 시험기간 동안 시간을 많이 뺏기는 문화생활은 사치였지만, 중간고사가 끝난 지금은 다르다. 맨날 보는 영화나 뮤지컬 대신, 조금 색다르고 낯선 형식의 공연으로 오랜만에 혈중 문화생활 농도를 올려보자. 


4. 콜트레인
서울 중구 퇴계로 27길 35 3층

©콜트레인
 
마지막 코스는 이곳이다. LP로 재생되는 음악을 들으며 가볍게 한잔할 수 있는 바. 한동안 다음 날 새벽, 아침에 해야 할 과제와 공부해야 할 범위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이제는 아니다. 무르익는 밤공기를 느끼며, 중간고사가 끝났다는 해방감을 마음껏 즐기자.



코스2. 북적북적 핫플 코스
#hip #서울의밤 #기분전환


1. 그래픽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39길 33 
©그래픽

ppt, 교재, 책까지. 시험기간 내내 빽빽한 글자와 그래프만 쳐다보면서 '하얀 건 종이요, 까만 건 글자로다..' 했던 적 있을 것이다. 그게 너무 지겨웠다면, 시험도 끝났으니 힙한 감성 가득한 공간에서 하루 종일 만화책을 읽으며 코스를 시작해 보자.


2. 르몽블랑
서울 용산구 신흥로 99-4 1층 


졸지 않기 위해 학교 앞 1,500원 2,000원 하는 저가 아메리카노만 주구장창 마신 내게 선물을 해보자. 정성이 느껴지는 귀여운 티셔츠 케이크, 털실 케이크에 따뜻한 티 한 잔으로 시험기간을 잘 버틴 나에게 보답할 수 있는 두 번째 코스.

🍰학생 리포터의 추천 메뉴: 몽블랑 에클레어, 얼그레이 무스


3. 신흥시장
서울 용산구 신흥로 95-9 2층

시험공부하다가 숨 돌리려 SNS에 접속하면, ‘시험 끝나면 나도 차려입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밥 한 끼 해야지’ 하고 생각해 봤을 것이다. 세 번째 코스는 그런 마음을 실현시켜줄 곳, 핫플 식당들이 모여 있는 신흥시장이다. 네온사인과 음악, 사람들의 웃음소리까지. 오랜만의 SNS 업로드를 부르는 감성 가득한 코스다. 

🍗학생 리포터의 추천 식당 : 해방촌닭, vin vin(방방)


4. 재즈가라지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7 1층

©재즈가라지

네 번째 코스는 진짜 재즈 라이브 음악과 함께 한잔할 수 있는 곳이다. 시험 기간엔 사람 만날 시간도, 이야기 나눌 여유도 없었다. 이제는 리듬에 몸을 맡기고, 술 한 모금에 긴장도 함께 흘려보내자. 시험기간에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마지막 코스다. 



코스3. 자연과 하나되기 코스
#리프레쉬 #따릉이 #편안함


1. 숲속 작은 도서관 글헤는 밤
서울 동작구 흑석동 산42-1 
©숲 속 작은 도서관 글헤는 밤

조금만 움직여도 '조용히 해주세요 ㅠㅡㅠ' 쪽지가 날라오는 독서실에서 공부하며 스트레스받았다면 숲속 도서관에서 피톤치드 냄새, 그리고 새 지저귀는 소리를 맡고 들으면서 결이 다른 고요함을 느껴보자. 머릿속이 맑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학생 리포터의 tip: 공간 이용은 무료로 가능하나, 책 대여는 불가하니 참고하자.


2. 우부래도
서울 동작구 상도로37길 3 

©우부래도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시간이 없어서 배달음식으로 때우고 삼각김밥으로 때웠던 시험기간. 하루만이라도 내 몸에 좋고 환경에도 좋은 비건식을 실천해 보자. 이런 정성이 쌓여 또 다음 시험기간을 준비할 힘이 되어줄 것이다.

🥑 학생 리포터의 추천 메뉴 : 비건 라따뚜이, 쌀 소금빵, 쑥 치아바타


3. 노들섬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네모난 책상 앞에 갇혀 있어야만 했던 기간이 지났으니, 우리 몸을 움직여보자. 그리고 콧구멍에 시원한 바람을 넣어보자. 따릉이를 타고 10분 정도 달린 후 도착한 노들섬에 내려앉은 노을은 아마 완벽한 하루의 끝을 선사할 것이다. 

🌅학생 리포터의 tip. 노을 시간 전 30분 동안은 윤슬이 선명하게 보이니 참고하자 🥳



#시험기간끝대학생서울나들이코스서울여행서울나들이이색코스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