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11월 4주차 대학가 소식

포스텍 입학처가 대학교 부수기를 의뢰한 이유

포스텍 대학원생의 ‘교수님 몰래 연구실 조금씩 부수기’ 릴스 화제

포스텍 대학원생이 운영하는 계정 ‘대학원생노예06호’의 릴스 시리즈 ‘교수님 몰래 연구실 조금씩 부수기’가 연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다. 대학원생이 겪는 스트레스를 ‘연구실 부수기’라는 유머로 풀어내는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포스텍 입학처가 직접 댓글로 ‘사무실 부수기’를 의뢰하며 ‘면접 부수러 오라’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인천대 에반게리온 30주년 기념 학술대회’ 연다

인천대 일본연구소와 인문학연구소가 11월 29일, <에반게리온> 방영 30주년을 맞아 기념 학술대회를 연다. 행사는 에반게리온의 정치적 상상력, 젠더와 분열증 담론, 오컬트·지구공동설, 한국 미디어와 팬덤 수용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에반게리온을 통해 동아시아 서브컬처를 폭넓게 탐구하는 자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균관대 교수님들이 연애 고민에 답하는 콘텐츠 공개
성균관대 유튜브에 교수님들이 연애 고민에 답하는 ‘은행잎 연애 상담소’ 영상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서는 군대 간 남자친구와의 갈등부터 연인과 취미가 달라 생긴 고민까지 다양한 사연에 교수님들이 직접 조언을 건넨다. 또 전공별로 다른 관점에서 ‘사랑’의 본질에 관해 이야기하는 모습도 담겨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숭실대 유병재가 사연 선발하는 ‘무조건 공감해 드림’ 이벤트 진행
숭실대가 12월 2일, 학생들의 사연에 조건 없이 공감해 주는 ‘무공해’(무조건 공감해 드림) 이벤트를 연다. 유병재 유튜브의 인기 콘텐츠 형식을 활용한 이벤트로, 연애·학업·인간관계 등 다양한 고민을 접수하면 유병재가 직접 사연을 선발할 예정이다.


계원예대 졸업전시 머플러 굿즈 화제
계원예대 졸업전시에서 오프닝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된 ‘입장 머플러’ 굿즈가 SNS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학교 상징색인 블랙&그린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콘서트 MD를 떠올리게 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대학가소식#포스텍#에반게리온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