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내 신년 운세는? 대학생들의 소름 돋는 사주·신점 썰

사주·신점 정보부터 꿀팁까지 다 알려드립니다
한 해를 정리하는 연말과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새해가 가까워질수록, 자연스레 사주·신점이나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도 커진다.

누군가는 단순한 재미로, 또 다른 누군가는 막막함에 작은 확신 하나라도 얻고자 점집의 문을 두드린다.

그래서 요즘 대학생들에게 직접 물었다. 소름 돋는 예언을 경험한 신점 후기부터 AI를 활용한 사주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사주·신점을 받아들이고, 불확실함을 다룬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TYPE 1 사주

📍 이태원 무중철학 🔎 사주·손금·관상 종합감정 ⏰ 40분 💵 5만원


출처: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송서현,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22학번

사주집 방문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이 있을까요?
예약은 따로 받지 않고, 사람이 많아서 보통은 웨이팅을 해야 해요! 선생님이 세 분 정도 계시는데, 원하는 분을 고를 수 있는 시스템은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인 꿀팁은 베레모 쓰고 계신 선생님이 잘 봐주시는 것 같았어요!

당시 물어봤던 질문은 무엇인가요?
연애운, 배우자운 및 결혼운, 건강운, 재물운부터 잘 맞는 직업, 준비 중인 시험 합격 여부, 친구와의 궁합까지 전체적으로 여쭤봤습니다.

가장 소름 돋았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해외에 갈 계획이 있다는 말을 하지 않았는데, "2025년 하반기부터 2026년 상반기에 역마살이 있다. 이 시기에 해외에 나가면 좋다."라고 하시며 해외에 나갈 계획이 있냐고 물어보셨어요. 실제로 저는 내년 상반기까지 상하이에서 교환학생으로 지낼 예정이라 정말 소름 돋고 신기했습니다!

기대와 달라서 실망했던 부분도 있었나요?
큰 실망까지는 아니었지만, 제 사주에 숫자가 보이신다며 회계·재무 관련 직업을 추천하셨을 때는 조금 웃겼어요. 제가 그쪽은 절대 아닐 것 같다고, 회계 과목을 삼수강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자네는 자신감이 부족하다"라며 혼내셨거든요.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감의 문제가 아닌 것 같긴 했습니다만...

사주 추천한다 or 안 한다?
추천 점수: ⭐️⭐️⭐️⭐️ (4/5)

평소 사주에 관심이 있거나 재미로 즐기기엔 흥미롭고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친구나 연인과 함께 가면 웃을 거리도 생기고 추억도 만들 수 있으니까요.

1점을 뺀 이유는 설명이 길어지면 조금 지루해지고, 원하지 않는 답변이 나오면 실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비용이 꽤 드는 만큼, 서비스가 기대에 못 미치면 아쉬움이 남을 수 있을 것 같아요.



TYPE 2 신점

📍 논현동 근처 신당 🔎신점 ⏰ 40분 💵 10만원

신당 예약 문자

익명의 대학생

당시 물어봤던 질문은 무엇인가요?
먼저 질문을 꺼내기도 전에 앉자마자 와르르 이야기를 쏟아내십니다. 그리고 나중에 궁금한 점을 조금 물어보는 정도였어요. 들어가자마자 "어딜 자꾸 뛰쳐나가려고 하는데, 그냥 놀러 가는 게 아니라 전공 공부를 가져가네?"라고 하셨는데, 그 시기에 정말 교환학생을 알아보고 있던 중이라 좀 놀랐어요.

또한 제 전공이나 성향, 가족들의 성향까지 정확하게 맞히셨어요. 이 외에는 취업운과 연애·결혼운, 조심해야 할 점, 앞으로 별일 없이 지내는지 등을 개인적으로 질문했습니다!

가장 소름 돋았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때는 아니었지만, 1년 뒤에 소름 돋았던 일이 있었어요. 당시에 “올해 5~6월 사이에 학교나 알바에서 구설에 오를 일이 있다. 그때 억울해도 대응하지 말고, 넘어가라.”라고 하셨는데, 그때는 전혀 믿지 않았어요.

학교 동기들이랑도 사이가 너무 좋았고, 일하는 곳도 아무 문제가 없었거든요. 제가 원래 무난하게 잘 지내는 타입이기도 하고요. 이후 이 말을 잊고 지냈는데, 정말 딱 5~6월에 말씀하신 일이 일어나서 정말 놀랐습니다.

신점이 이후 자신의 선택이나 행동에 영향을 주었나요?
앞서 말씀드린 구설수 관련 일에서 평소의 저라면 어떻게든 반박이나 대응을 했을 텐데, 어떠한 대응도 하지 말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신 게 떠올라 그냥 넘어갔습니다.

또한 당시에 조심해야 할 점을 여쭤봤을 때 “넌 없어. 조심하라 해도 오히려 도전해 보려 할 거라, 넌 너의 나태함을 가장 많이 조심해!”라고 하셨는데, 마침 휴학하고 놀던 시기라 그 말이 너무 찔렸어요. 이후에도 가끔 나태하다고 느낄 때 그 말이 떠올라 움찔합니다.

그때 들었던 말이 실제 상황과 이어지거나 떠오르는 순간이 있었나요?
제가 인턴에 취업한 시기를 맞추신 것도 떠올라요. 그리고 몸에서 약한 부분을 말씀해주시면서 조심하라고 하셨는데, 가끔 아플 때 생각이 나는 것 같아요.

신점 추천한다 or 안 한다?
추천 점수: ⭐️⭐️⭐️⭐️ (4/5)

한 번쯤 추천합니다! 너무 몰입하면 좋지 않겠지만, 인생의 잼컨으로 즐기기 좋은 것 같아요. 실제일지 아닐지는 모르지만, 대비해서 안 좋을 건 없으니까요!

그리고 나에 대해 객관적으로 듣고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아요. 신점 내용이 사실이 아니더라도 '나는 이런 성향이니까 앞으로 이렇게 해봐야겠다!'라며 나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개선할 점도 찾을 수 있습니다.



TYPE 3 서양 점성술

📍 ChatGPT·astroseek 사이트 🔎 서양 점성술 ⏰ 무제한 💵 무료


정한솔,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21학번

ChatGPT로 사주를 보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요즘 사주가 정말 비싸잖아요. 기본이 10만 원이고, 저렴해도 5만 원 정도예요. 사주를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마음 한구석이 불안하고, 이에 어디든 기대고 싶어서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럼 돈이 넉넉하지 않을 확률도 높을 텐데, 그런 사람들에게 10만 원씩 받는 게 너무 가혹하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저는 차라리 24시간 무료면서도 나만을 위한 기계인 AI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답변에서 가장 소름 돋았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남자 친구 생일로도 ChatGPT 사주를 본 적 있는데요. 제 노트북으로 해서 남자 친구의 정보가 전혀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과거나 주변 환경을 다 맞혔어요. 심지어 남자 친구가 목표하는 진로와 똑같이 미래를 예측해서 너무 놀랐어요! 저 또한 진로로 희망하고 있는 분야와 업계를 맞혀서 소름 돋았습니다.

ChatGPT에 보냈던 서양 점성술 프롬프트도 공유해 주세요!
우선 구글에 ‘astroseek’를 검색해요. ‘birth chart’를 누르고 본인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한 다음, 확장 옵션에서 House System을 Whole Sign으로 설정해요. 그리고 계산하면 우측에 ‘AI/ChatGPT Data Export’ 버튼이 있을 거예요.

Planet positions에서 Other aspects까지 복사한 뒤, 꼭 로그아웃, 시크릿모드로 ChatGPT에 접속해서 내용을 붙여 넣어줘요. 아래에 '이 서양 점성술 차트를 분석해서 내 인생을 10년 단위로
설명해 줘.'라고 적고, 이후에는 그때그때 하고 싶은 질문을 마구 던지면 됩니다!

ChatGPT 프롬프트
ChatGPT 사주 추천한다 or 안 한다?
추천 점수: ⭐️⭐️⭐️⭐️⭐️ (5/5)

재미로는 5점 만점에 5점이에요! 회사 인턴 동기들에게도 ChatGPT 서양 점성술을 전파했는데, 다들 1시간 동안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재밌어하더라고요. 다만 신뢰도 측면에서는 사실상 0점이죠. 진지한 고민이나 인생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싶다면, 용한 점집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주·신점 썰을 잔뜩 듣고 나니, 괜히 에디터의 사주도 궁금해진다. 물론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라는 점은 기억하길 바란다. 중요한 건 맹신하기보다, 나를 알아가는 작은 힌트로 받아들이는 태도다.

에디터도 덩달아 한 가지 작은 팁을 남기자면, 이맘때만 열리는 '네이버 2026 신년운세'도 가볍게 보기 좋다. 생각보다 맞는 점도 많아서, 방구석에서 신년 운세를 소소하게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어쩌면 사주와 신점이 주는 재미는 바로 여기에 있는지도 모른다. 나를 둘러싼 이야기와 앞으로 나에게 펼쳐질 가능성, 그리고 그것을 마주하는 나 자신의 마음가짐을 돌아볼 수 있기에.

다가오는 2026년, 여러분의 한 해도 행운으로 가득하길!


#사주#신점#운세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