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12월 1주차 대학가 소식

대학 화장실 리뷰하는 똥카이브 계정 등장이요
 
캠퍼스 화장실 리뷰하는 변기걸즈 계정 화제
중앙대 학생이 운영하는 화장실 리뷰 계정 ‘변기걸즈(@happytoilet_cau)’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계정은 중앙대·연세대·숭실대 등 여러 대학은 물론, 캠퍼스 주변 식당 화장실까지 직접 방문해 청결도와 편의성을 솔직하게 평가한다. 


동덕여대 2029년부터 남녀공학 전환 추진 
김명대 동덕여대 총장이 2029학년도부터 동덕여대를 남녀공학 체제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다. 학생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는 비판과 변화의 필요성 사이에서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학교는 설명회·평의원회 논의·학생총투표 등의 내부 절차를 진행 중이며, 최종 결정은 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연세대 vs 고려대 디스곡으로 힙합 자존심 대결
연세대와 고려대의 흑인음악동아리가 ‘힙합 정기전’으로 맞붙었다. 연세대는 ‘5STAR’, 고려대는 ‘TAKEOFF’라는 서로를 겨냥한 디스곡을 발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현재 조회수는 연세대가 앞서고 있으며, 두 영상 모두 유튜브 채널 <REB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과기대 새 마스코트 이름은 ‘테크뇽’
서울과기대의 상징 동물인 ‘흑룡’ 캐릭터의 이름이 ‘테크뇽’으로 결정됐다. 이름 후보는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공모받았으며, 재학생·교직원의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과기대는 앞으로 공식 마스코트 테크뇽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누리호’ 이름 경상국립대 학생이 지었다
최근 4차 발사에 성공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이름이 당시 경상국립대 3학년이었던 백승엽 학생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는 사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누리’는 2018년 전국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한 이름으로, ‘세상’을 뜻하는 옛말을 활용해 ‘세상이 우주로 확장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한양대 ERICA 캠퍼스에 AI 배달로봇 투입
한양대 ERICA 캠퍼스에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가 시작됐다. 주문이 들어오면 로봇이 가게에서 음식을 픽업해 캠퍼스까지 직접 배달하는 서비스로, 배달비는 무료다. 소상공인에게는 배달비 부담을 낮추고, 학생들에게는 더욱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 선교회 ‘예수님 생일카페’ 연다
작년에 화제를 모았던 한국대학생선교회 ‘CCC’의 ‘예수님 생일카페’가 올해 더 큰 규모로 돌아온다. 올해는 서울·부산·공주 3개 도시에서 운영되며, 포토존·특전·성탄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크리스천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대학가소식#변기걸즈#화장실리뷰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