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

표지모델!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13 명혜미

비(非)현실주의자처럼 꿈을 꾸자.
            

비(非)현실주의자처럼 꿈을 꾸고 그것을 ‘Be 현실’이 되게 만들자!

➊ 본인만의 스트레스 극복법은? 
게임방에 갑니다! 그곳을 찬찬히 둘러본 뒤에 제가 좋아하는 게임기 앞에 앉아서 몰두하죠.  

➋ 가장 잘하는 요리는? 
한식! 자격증도 갖고 있고 늘 먹는 음식이라 자주 해서 익숙해요. 요리 자체를 좋아해서 다양한 요리를 배우고 즐깁니다!  

➌ 아침형 vs 저녁형? 
새벽형이요. 새벽에 일어나서 조용한 시간을 즐기는 걸 좋아합니다. 스스로에게 보상을 주는 시간이기도 해요. 저도 아는 사람한테 배운 방법인데 ‘자신이 좋아서 어쩔 줄 모르는 것’을 새벽에 일어났을 때 하게 해주는 거예요! 제 경우는 웹툰을 몰아서 보거나 초콜릿을 먹습니다. “옜다, 여기 포상이다!” 이러면서요.
 
➍ 야식으로 즐겨 먹는 음식은? 
저는 야식은 잘 안 먹는 편이에요. 대신 야식 요리는 정말 끝내주게 잘해요. 라면, 떡볶이, 크로켓, 치즈 감자튀김 등등. 요리해서 아빠, 엄마, 동생에게 먹이죠!  

➎ 최근 가장 많이 들었던 곡은? 
저의 음악 리스트 업데이트가 굉장히 느립니다. 대신 좋아하는 것을 계속 반복해서 들어요! 주변 사람들이 자주 놀리곤 하는데요. 솔직하게 말하자면 GD의 ‘삐딱하게’를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수만 번 넘게 들었겠죠? 삐딱하게 살고 싶어서가 아니라 가사도 재미있고 멜로디도 좋고 그냥 끌려요!  

➏ 지금 읽고 있는 책은? 
카뮈의 『이방인』이요! 인문사회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이 책은 정말 읽을 때마다 느낌이 다른 거 같아요. 이번이 24회독인데 이야기하고 저에게 주는 메시지가 늘 달라서 신기합니다.  

➐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는 말은? 
‘BE현실주의자가 되자’입니다. 신문을 읽다가 본 말인데 정말 좋아서 같이 나누고 싶어요. 비(非)현실주의자처럼 꿈을 꾸고 그것을 ‘Be 현실’이 되게 만들자! 라는 말입니다.  

➑ 본인의 약점은? 
맛있고 예쁜 음식을 보면 정신을 못 차린다는 점!?  

➒ 요즘 고민거리는? 
보통 마지막 학기니까 진로 문제, 취업 문제를 많이 걱정할 거라 생각하는데…. 그것보다도 무엇을 좋아하는지 찾고 있어요! 더 본질적인 것을 찾고 싶거든요  

➓ 행복한 기분이 들게 하는 비법이 있다면? 
좀 독특한데, 저는 DVD방에 혼자 가서 하루 종일 <해리 포터> 시리즈를 보는 거요! 진짜 계속 봐도 재미있고 감동적이고 행복해요.  

Photographer_배승빈 lunaportrait.com
Hair & makeup_이솔(솔방울 살롱)
#표지모델#이화여자대학교#명혜미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