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는 20대
트렌드에 관심 많다고? 그럼 바로 지원해봐!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 크루 활동 후기
트렌드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캐릿 디깅 크루!
내가 참여한 대외활동은? 🔎
- 활동명: 대학내일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 크루
- 운영 기간: 25. 02 ~ 25. 12 (10개월)
- 참여 분야: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 크루
- 활동 인원: 약 200명 이상
- 면접 여부: 없음, 구글 폼 지원
- 대면 여부: 비대면, 온라인 활동
- 팀플 여부: 없음, 개인 활동
- 주요 활동
- 요즘 유행하는 아이템, 일 잘한 브랜드, 밈 관련 제보
- 요즘 유행 트렌드 의견 투표 및 설문조사 참여
- 캐릿 에디터 요청 인터뷰 참여 및 인터뷰이 소개
- 요즘 트렌드 자료 수집 및 전달
- 주요 혜택:
- 캐릿 멤버쉽 3개월 구독권 지급
- 캐릿 발행 콘텐츠 인터뷰
- 아이템 채택 시 건 별 활동비 지급
- 매월 우수 활동자 선정 시 치킨 기프티콘 지급
- 최종 우수 활동자 선정 시 네이버 상품권 지급
- 최소 활동 기준 충족할 경우 수료증 지급
활동 난이도와 추천 점수 ⭐
- 활동 난이도: 3.0 / 5.0
- 추천 점수: 5.0 / 5.0
지원 당시 나의 스펙은? 😎
- 대학/전공: 인천대학교/국어국문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복수전공)
- 주요 이력
- 브랜드 서포터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활동
- 개인 대외활동 기록 계정 운영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크루'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크루는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 정보를 알고 있다면,
직접 제보하거나 인터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외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S 내에서 특정 제품이 유행하는 것 같더라, 어떤 브랜드가 일을 잘한다고 느꼈다. 등
현재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 같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엑셀에 관련 링크와 함께 제보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가 떠오르면 즉시 엑셀에 작성하여 제보하면 되는 방식이라, 편하게 활동할 수 있었어요.

최근 유행하는 캐릿 트렌드로 제보했던 내용이 에디터 인터뷰를 통해, 실제 콘텐츠로 발행되고
많은 사람에게 선보이는 콘텐츠로 만들어지는 부분에서 보람도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디깅 크루원으로 활동하면서 1-3만원까지 다양하게 매월 활동비를 받았는데요.
활동하는 만큼의 금액이 들어오기 때문에 해당 달마다 내가 얼마나 기여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이번 달에 조금 저조했다면 다음 달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해야지 하면서
저절로 동기부여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크루 '에 지원한 이유 🏷️
저는 사실 '트렌드'에 대해 관심이 정말 많았어요. 요즘 유행하는 음식은 꼭 한번 먹어봐야 하는 타입처럼,
약간 트렌드를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했어요. 그래서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크루' 활동이 정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자신이 있었기에 망설임 없이 바로 지원했던 것 같아요.
벌써 캐릿 트렌드 20대 디깅 크루원으로 활동한 지가 8개월 가까이 되가는 것 같은데요.
정말 오랫동안 디깅 크루로 임해왔기에 더욱 애정이 가고, 지금도 열심히 트렌드를 제보하며 참여하고 있답니다:)
나만의 합격 팁 ❤
아무래도 '캐릿 트렌드 디깅크루'를 잘 임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나, 열정을 어필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캐릿 트렌드 디깅크루는 식품,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문화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활동이 이뤄지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트렌드가 아닌, 본인이 생각하는 색다른 트렌드 정보를 작성해보시는 것도 합격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좋은 트렌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그렇다면 묻지 말고 바로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말 재밌게 활동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그럼 저처럼 장기 디깅크루가 됩니다.)
트렌드를 잘 모르는데..어쩌죠? 하시는 분들도 괜찮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에 대한 생각을 잘 보여주실 수 있다면 전혀 어려움 없이 합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캐릿 디깅 크루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트렌드 제보를 참여하면 어느 순간,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를 너무 잘 알고 있는 여러분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좋았던 점과 가장 성장한 부분이 있다면 🚀
활동 중에 좋았던 점은 아무래도 '콘텐츠로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열심히 인터뷰에 참여하고 제보했던 트렌드가 채택이 되면 캐릿 콘텐츠로 발행이 되는데요. 실제로 발행한 콘텐츠를 접하면서 내 의견이 콘텐츠를 만드는 데 정말 도움이 되고 있구나,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캐릿 20대 디깅 크루원으로 활동하며, 가장 성장한 부분은 아무래도 기존에는 한 분야의 트렌드 위주로만 자세히 알고 있었다면, 지금은 뷰티, 식품, 문화 어떠한 분야든 상관없이 여러 분야의 트렌드를 다양하게 잘 알고 있는 부분에서 성장했다는 점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활동에 임하면서 기대와 달랐던 점은 있다면🤔
활동 중에 기대와 달랐던 점은 '트렌드 제보 및 채택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 관련 제보를 작성하려고 들어가면, 이미 동일한 트렌드를 제보한 디깅 크루원이 있어
결국 다른 트렌드 정보를 새롭게 찾아내어 가져와야 하는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인터뷰 요청이 들어올 것 같다고 판단했던 트렌드 제보가 아닌, 오히려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인터뷰 요청이 들어와 인터뷰를 짧게 마무리할 수 밖에 없었던 약간의 아쉬운 경험도 있었던 것 같아요.
이런 사람에게 추천 👍
- 사람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알려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 다양한 트렌드, 밈, 신조어, 유행템에 관심이 많은 사람.
- 내 의견으로 트렌드 콘텐츠를 발행하는 활동을 해보고 싶은 사람.
이런 사람에게 비추천 👎
-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를 잘 모르는 사람.
- 개인적인 일정으로 꾸준히 제보하기 어려운 사람.
- 인터뷰를 참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
#캐릿#캐릿트렌드디깅크루#대외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