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는 20대
넌 대학 다녀서 좋겠다? 네 전 대학생이라 좋습니다
개강 전,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혜택 정리
이제 2월, 개강 한 달 전이다. 많은 대학생들과 신입생들이 새학기가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로 혹은 불안감으로 많은 방학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이제 곧 새학기를 맞이할 대학생들과 혹은 휴학하여 쉴 대학생들을 위해 오로지 대학생이라는 이유만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려주고자 한다. 생각보다 대학생이라는 이유만으로 혜택을 받는다는 것은 상당히 기분 좋은 일이고 이득이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혹시 몰라서 넘어갔던 혜택을 잘 챙기길 바란다.
1. 넷플릭스 무료에 구매만 하면 포인트를 더 주는데 대학생은 시작이 공짜? : 네이버 스튜던트 멤버십

대학생이 알아야 할 혜택 첫번째는 "네이버 스튜던트 멤버십"이다. 네이버는 한달에 4900원을 지불하면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네이버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네이버 스튜던트 멤버십을 만들었다. 기존 멤버십이 넷플릭스 등 디지털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스튜던트 멤버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학생을 위한 영어 공부 어플 '케이크'와 '스노우' 카메라 어플을 추가하였다.
써본 사람들은 이미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또한, 스튜던트 멤버십 구독자도 기존 네이버 멤버십 구독자가 얻는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그리고 처음 스튜던트 멤버십을 시작한다면 첫 3개월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큰 혜택 중 하나이다.
만약 네이버 멤버십을 할 지 말지 고민하고 있다면 네이버 스튜던트 멤버십 무료 3개월 혜택을 사용해 체험해보면서 자신에게 네이버 멤버십이 맞는지 확인해 봐도 좋을 것 같다.
2. 여러분 지금 이 순간이 가장 노트북이 저렴합니다. 맥북 최저가 구입 가능 : 애플 대학생 할인
대학생의 필수품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대부분의 대학생은 노트북이라 대답할 것이다. 에세이 제출, 보고서 제출, 피피티 제작 등 많은 대학생활이 노트북에서 시작된다. 그만큼 노트북은 대학생에게 필수품이라 말할 수 있다.

이런 중요한 필수품인 노트북은 한 가지 문제가 있다. 바로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것. 노트북은 가격대가 비싸고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은 노트북 구매에서 신중해진다. 여러 노트북 중 단연코 많은 대학생들의 로망인 노트북은 애플의 '맥북' 시리즈 일 것이다. 애플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과 UI/UX로 애플 감성의 끝판왕인 맥북은 타사 노트북에 비해서 비싸다는 인식이 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 할인 방법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맥북은 대학생이라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교육 할인 스토어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중 신학기 프로모션에서 맥북 에어,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를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만약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를 구매하려는 계획이 있었다면, 지금 열리고 있는 신학기 프로모션이나 교육 할인 스토어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실제로 작성자도 학생 할인으로 아이패드 에어를 아주 저렴하게 구매했고, 지금도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다.
3. 대학생의 필수템 어도비, MS office는 원가 주고 사용하지 않을 것 : 대학생 인증 할인
대학생이 되면 보통 대학교 공식 사이트에서 대학교 메일을 발급 받을 수 있다. 대부분 아이디@학교약자. ac. kr 로 만들어지는 이 메일은 발급 받기만 하면 여러 혜택을 받는다. 가장 큰 혜택은 아마 MS office와 어도비 학생 할인일 것이다.

대학생이 가장 자주 쓰는 프로그램일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을 사용할 수 있는 MS office의 경우, 대학생 인증을 하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학생을 위한 MS Office 365 시작하기를 누른 후 계정을 생성하면 된다. 이후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순서에 따라 학교 이메일 등으로 학생 인증을 하면 MS Office를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위의 프로그램은 거의 필수템이니 다운받아 놓으면 굉장히 좋다.
참고로 한달에 이것때문에 7만원 내는건 정말...아니다 (경험담 맞음)어도비의 경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랜을 학교 메일로 인증하여 학생 할인을 받으면 정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가가 한달에 7만원 정도 되는데, 학생 할인을 받으면 한달에 약 2만원만 내면 된다. 정가보다 훨씬 저렴한 편이다. 물론 어도비는 각각의 플랜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그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지만,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플랜을 원래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건 굉장히 큰 혜택이다.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혹은 마케팅 등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공부해보고 싶다면 해당 할인을 받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지금까지 대학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리해봤다. 물론 이 글에 모든 혜택이 정리되어 있지는 않다. 만 24세 미만이면 국립현대미술관을 무료로 입장 가능하거나 하는 혜택도 많다. 위의 내용들은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혜택만 위주로 작성해봤다. 알고 있던 혜택들도, 몰랐던 혜택들도 있을 것이다. 이 글을 읽고 자신에게 득이 되는 혜택을 하나라도 얻고 가면 아주아주 기쁠 것 같다.
모두 이 글을 읽고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하기를 바란다.
#대학생#꿀팁#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