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는 20대

북촌, 도움이 된다 도움이 돼

개강맞이, 집에 있기에는 불편한 당신을 위한 이색플레이
3월 개강을 맞이하면 미뤘던 일들이 휘몰아치듯 갑자기 이상하게(?) 바빠진다.
첫 수업부터 과제 내주시는 교수😵, 대외활동 모임 참석🧑‍💻, 알바하면 🐶같이 벌기 등등.... 할 일이 너무나도 많아진다.
ㄴ ㄹㅇㅋㅋ

" 알바는 하는데 밑빠진 독에 물 붓기에요ㅜㅠ 돈이 없어요"
개강하고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 모든 대학생들은 자신의 돈이 물 흐르듯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것이다.
심지어 밖에서 외식을 하거나 술자리를 가지면 두배로 없어지는 거처럼 느껴진다.....


Google Gemini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우리는 1 두쫀쿠 = 1 국밥 시대에 살고 있다.
물가는 오르는데 알바 구하기는 쉽지 않은 요즘같은 시대에 집보다 나만의 장소 즉, 아지트 같은 공간이 필요할 것이다. 그런 당신을 위하여
가성비와 감도, 둘다 챙길 수 있는 이색 플레이스 2곳
감도 높은 카페와 쇼룸 - 서울 북촌편
를 소개시켜 보려한다.


1. 포스톤즈 삼청점 - 공부나 작업하기 좋은 카페

서울 종로구 삼청동 105-10


높은 층과 부드러운 빛이 드는 차분한 공간으로, 들어오면 정원와 곡선형 계단이 시선을 끈다. 2층의 모든 자리는 총리공관의 정원을 향하도록 배치되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3층은 옥상 테라스로 삼청동의 풍경과 총리공관의 녹지를 조망할 수 있는 개방적인 공간이 있다.
출처:

https://vmspace.com/project/project_view.htm/?base_seq=MzQ20Q==


2. 오늘의집 북촌 - 자취생들의 미적 감각을 높여주는 이색 쇼룸

서울 종로구 북촌로 5길 11

영업시간 : 11:00 ~ 19:00


오늘의집에서 운영하는 첫 번째 상설 오프라인 쇼룸으로, 온라인 인테리어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체험형 공간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마다 색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다.

  • 3층: 크리에이터 아뜰리아 (시작점) - 오늘의집 앱에서 인기 있는 유저 크리에이터 6인의 방을 그대로 재현하였다. 우드&블랙의 모던한 홈 오피스부터 싱그러운 플랜테리어, 아기자기한 파스텔톤 공간까지 다양한 취향의 방을 직접 체험하며 의자에 앉아보거나 소품을 만져볼 수 있다.
  • 2층: 아파트형 공간 & 오늘의집 브랜드 - 거실, 주방, 침실 등 약 25평형 아파트 구조를 모델로 꾸며진 공간이다. 오늘의집의 자사 브랜드 '레이어(Layer)' 가구들과 주방 시공 서비스를 실제 생활 공간처럼 배치해 두어, 온라인으로만 보던 제품의 질감과 크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1층:  브랜드 커넥트 존 - 외부 브랜드와의 협업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아르떼미데(Artemide) 같은 유명 조명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나 전시, 북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 B1: 테마 라이브러리 - 특정 카테고리 하나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다. 오픈 당시에는 300여 개가 넘는 국내외 프리미엄 조명을 한데 모아 조명 전시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 전시된 모든 제품에는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스캔을 통해 오늘의집 상세페이지에서 해당제품을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제 막 자취방을 꾸미기 시작한 자취생들에게는 눈 돌아갈👀 곳이다.
#대학생#개강#자취#이색플레이스#북촌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