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는 20대

미팅에서 진짜 연애, 할 수 있어요?

미팅과 연애의 상관 관계에 관하여

대학생들은 저마다 모두 로망을 품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그것, 바로 미팅 ! 60학번 선배들부터 25, 이제는 곧 26학번에 이르기까지 미팅이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건재하는 대학 문화의 터줏대감이다. 그런데 소개팅도 아니고, 자만추도 아니고, 생판 처음 본 사람들과 다대다로 모여 술을 마시고 마음에 드는 사람을 지목하는 어찌보면 매우 독특한 그 모임에서 정말 애인을 만들 수 있을까? ‘미팅? 그냥 친구 만들러 가는 거지‘ 말은 이렇게 하면서 내심 기대하고 있을 새내기들을 위해 미팅과 연애의 상관 관계에 대한 선배들의 갑론을박을 준비했다.




수많은 후보 중에서 고르는 나의 최고의 짝꿍. ‘미팅에서 연애 가능하다’ 파.


한양대학교 25학번 S군


1. 미팅을 처음 나갈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하셨나요?
아무래도 공대를 다니다 보니 학기 내내 이성과 만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미팅을 나가면 이성을 만날 수 있으니까 친구 이상의 관계를 만들 것을 기대하고 나갔어요.


2. 미팅에서 연애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뭐예요?
미팅에 나간다는 것부터가 어쨌든 다들 연애를 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거기서 인연을 만나 연애를 시작할 확률이 올라가는 것 같아요. 오히려 다른 장소에서는 연애보다는 다른 활동에 집중 하는데, 미팅에서는 오로지 연애에만 목적을 두기 때문에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한테 좀 편하게 직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 가장 기억에 남는 미팅 썰을 풀어본다면?
첫 애프터를 했던 미팅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사실 첫 번째로 나갔던 미팅에서는 술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냥 다 같이 친구 돼서 돌아왔던 것 같아요. (웃음) 그래서 두 번째 미팅에서는 조금 신경써서 어느정도 분위기가 있던 자리였고, 그 결과로 이후에 한 분이랑 따로 연락하고 애프터까지 갔었던 게 기억에 남네요.


4. 곧 미팅을 나갈 새내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기왕 나가는 거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집중하세요. 다같이 친해져서 오는 것도 좋지만 사실 마냥 친목을 다지러 가는 건 아니니까 정말 꽂힌 사람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최대한 그 사람에게 신경 써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대학교 25학번 A양


1. 미팅을 처음 나갈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하셨나요?
중 고등학생 때 연애를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남자친구를 만들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나갔습니다! 설레서 미팅 전에 옷도 사고 열심히 꾸몄던 기억이 있어요.


2. 미팅에서 연애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뭐예요 ?
저는 얼굴보다 성격을 중시하기 때문에, 누군가 첫 인상만 보고 결정하는 건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미팅에서는 어쨌든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과 계속해서 대화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결국 저랑 성격적으로 가장 잘 맞는 사람을 찾을 수 있어서 가능하다고 생각 해요.


3. 가장 기억에 남는 미팅 썰을 풀어본다면?
동아리 언니들과 나갔던 미팅이었는데, 언니들은 다 연상을 만나고 싶어했는데 전부 저랑 동갑인 분들만 나오셨어요. 그래서 결국 그 날은 분위기 없이 술 배틀만 떴고... 결국 다같이 취한 채로 볼링 치고 헤어졌던 기억이 있네요.


4. 곧 미팅을 나갈 새내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미팅이 끝나고 나서 좋은 분위기로 애프터를 잡고 갑자기 취소 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요. 그러니 상처 받지 않게 조심하세요. 그럼에도 전 미팅에 충분히 나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거기서 만나 연애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웃음)



한양대학교 25학번 J군

1. 미팅을 처음 나갈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하셨나요?
나가서 좋은 사람 만나서 연애 해보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나갔습니다.


2. 미팅에서 연애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뭐예요 ?
제가 미팅에 5번 나갔는데 그 중에 3번은 연애에 성공하였기 때문에, 60퍼센트 확률로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3. 가장 기억에 남는 미팅 썰을 풀어본다면?
미팅하면서 마음 맞는 것 같은 친구들이 있었는데 1차 끝나고 그 둘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저랑 나머지 친구들은 계산하고 먼저 나왔거든요. 그래서 둘만 따로 2차를 갔다가 결국 연애 했다는데, 아 듣기만 해도 설렜습니다.

4. 곧 미팅을 나갈 새내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어차피 미팅 끝나고 나서 서로 만날 일이 전혀 없으니, 마음 가는 사람이 있으면 용기를 내어 직진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미팅에서는 친구만 만드시고.. 애인은 다른 곳에서 만드세요.. ‘미팅에서 연애? 불가능하다.‘ 파

이화여자대학교 25학번 J양

1. 미팅을 처음 나갈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하셨나요?
저는 술을 잘 마시지도 못하고, 술 게임도 잘 몰라서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할까 봐 많이 걱정했습니다. 또 처음 보는 사람들이랑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혀서 막상 날짜가 잡히니까 기대되는 마음보다는 회피하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새내기 때 할 수 있는 경험이고, 친한 동기들이랑 나가서 재밌는 추억 쌓고 오자는 마음으로 위안을 가지며 나갔던 것 같습니다!

2. 미팅에서 연애 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뭐예요?
일단 여자든 남자든 서로의 이상형이나 호감 있는 사람을 만날 확률이 생각보다 낮습니다! 그리고 처음 만나는 자리이기 때문에 깊게 친해지기가 어렵고, 약간의 호기심이 연락으로 이어질 확률은 낮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애를 해야겠다!’라는 생각보다는 그냥 편하게 놀고 와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3. 가장 기억에 남는 미팅 썰을 풀어본다면?

고등학교 친구들이랑 같이 나간 미팅이 기억에 남는데, 고등학교 때 친했던 친구들이랑 미팅을 같이 나왔다는 사실 자체가 너무 웃겼어요. 그래서 그냥 설렘 같은 건 하나도 없이 술 게임과 밸런스 게임의 릴레이가 이어졌습니다. 가서 온갖 술 게임을 다 배웠고 웬만한 밸런스 게임 주제는 다 토론 했던 것 같아요.

4. 곧 미팅을 나갈 새내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너무 기대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미팅을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새내기 때 그냥 한 번 나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동기나 친구가 주선해 주는 미팅에 나가는 게 성공 확률이 높고, 학기 초반에 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하대학교 26학번 B양

1. 미팅을 처음 나갈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하셨나요?
경험 삼아서 재미로 나가보자는 마음이었습니다. 여고 여대를 가서 또래 남자가 주변에 없었기 때문에,
설레기보다도 남자랑 대화를 한다는 것 자체가 긴장되었습니다.

2. 미팅에서 연애하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뭐예요?
연애는 두 사람이 어느 정도 적당히 잘 맞아야, 서로 맞춰갈 부분은 맞춰가고 아닌 부분들은 이해해 주면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미팅에서는 외적인 부분만 볼 수 있기 때문에, 그게 마음에 들어서 이어져도 결국 내적으로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서 안정적으로 연애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가장 기억에 남는 미팅 썰을 풀어본다면?
제가 처음에 미팅에 갔을 때, 1차로 술을 먹고 2차로 노래방에 갔어요. 근데 제가 빅뱅을 너무 좋아해서 빅뱅 메들리를 하는 중에 하필 <맨정신>을 부르다가 발목이 꺾여서 3주 동안 깁스를 했습니다..

4. 곧 미팅을 나갈 새내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연애를 목적으로 미팅에 나간다면, 조용히 있는 게 최고입니다. 미팅은 그런 사람이 이기는 장소에요. 가기 전에 나를 최고의 공작새라고 생각하고 꾸미고 가시고 광대를 자처하지 말길.. 그렇지만 ‘미팅은 친구를 만들러 가는 곳이다.’ 라는 마음을 가지고 모두 가볍게 즐기자는 생각으로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남는 건 경험이다.

미팅이 정말 연애의 메카가 될 수 있는지, 그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결국 모두가 입을 모아 '한번 쯤 해볼 만한 경험'이라고 말한다. 생판 처음 보는 사람들과 술잔을 부딪히고, 이야기를 해보는 경험을 언제 해 볼 수 있겠는가? 가서 정말 나의 운명의 짝을 만나든, 아니면 같이 나간 친구들과 돈독해져서 돌아오든 두고두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경험이라면 그 자체로 의미 있는 것이 아닐까?




#미팅#연애#대학생
댓글 0
닉네임
비슷한 기사 더 보기